씨티은행은 외국계 은행으로 신용대출 분야에서는 대단한 업적(?)을 남긴 곳입니다. 한 때(2008년 금융위기전) 외국계 은행인 HSBC은행,SC제일은행과 더불어서 엄청난 신용대출 영업을 했었죠.

 

2008년 금융위기로 HSBC은행 소매금융부는 한국을 철수하고, SC제일은행도 사업을 축소하고...그나마 씨티은행만 아직까지 영업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출한도도 늘리면서 다시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채가 다소 많은 분들은 꼭 대환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씨티은행 대환대출 심사기준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은 신규자금 또는 대환대출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죠. 다만 씨티은행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려면 대출상담사와 먼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직장인으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면 가능하구요

*만 25세 이하인 경우는 12개월 이상 재직 필요

*최대 1억 8천만원까지 월급여의 27배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원리금균등분할상환,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 모두 가능합니다.

*최장 5년간 분할상환이 가능

 

심사시...직장정보가 우량할 수록 유리하고(전문직,공무원,대기업-상장사,외감법인 등) 연봉이 많을 수록 유리합니다.

 

여기에 더해서.....신용등급,근무기간,업무(사무직이 유리),부채수준 등을 종합해서 심사를 하게 됩니다.

 

우량기업에 재직하고....고연봉자인데 2금융권 대출을 쓰는 분들이 씨티은행 대환대출의 주 고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우수 사례들

참고로.....대출한도가 많아 질수록 금리는 다소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은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예전처럼 주거래은행이 최고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최소한 2~3곳 정도는 비교해 보고 금리나 한도가 가장 좋은 곳에서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씨티은행 대환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우수 후기(사례)를 요약하면

 

*연소득 6000만원,대기업 과장,신용등급 나이스5,KCB6

*기존대출 은행 5000만원, 카드론 2000만원,캐피탈 1000만원

*현금서비스 없음

*카드론 9%, 캐피탈 15% 이용중

 

씨티은행 대환대출 상담해서 카드론 2000만원,캐피탈 1000만원 추가자금 500만원 토탈 3500만원 대환대출로 진행

 

시중은행 1건 5000만원, 씨티은행 1건 3500만원 신용등급이 최소한 2등급 이상 상승

 

보통....

 

시중은행에서 연봉수준으로 대출을 받고 나면 추가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2금융권으로 바로 직행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때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추가한도를 최대 월급여에 27배 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이미 2금융권 대출을 받아버린 분들도 씨티은행 대환대출고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심사에서 유리했던 점은....

 

*부채는 많지만 현금서비스가 없었고(은행들은 현금서비스를 싫어함, 물론 씨티은행의 경우 현금서비스가 있어도 진행은 가능함)

 

*대기업에 고연봉자였기 때문입니다.

*연체이력 등이 없는 점도 가산요인이 되었습니다.

 

씨티은행 대환대출 후기(사례)

씨티은행은 직장 정보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내부 직장 리스트가 따로 있을 정도로 직장규모나 정보가 중요하죠.. 이번에는 사무직이 아닌 생산직 직장인 대환대출 후기입니다.

 

*코스닥 상장업체 생산직

*연봉 3500만원

*기대출 은행 1000만원,캐피탈 2000만원,현금서비스 500만원,대부업체 500만원

*신용등급 나이스 6등급 올크레딧 7등급

*연체 경험 없음,재직기간 6년

 

대출도 많고 현금서비스에 대부업체까지 있었지만 다행이 연체이력이 없고 코스닥 상장사라는 점,대출건수가 많지 않은 점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되어서 대환 포함 3500만원 승인

 

금리는 다소 높게 나왔지만 1금융권으로 전체 대환을 했기 때문에 향후에 관리를 잘하면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되었음

 

씨티은행 대환대출 상담신청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상담신청을 하셔도 되구요... 씨티은행 대출상담사를 찾아서 진행을 해보셔도 됩니다.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다면 지점 방문을 해도 되는데....우선 전화 상담을 먼저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씨티은행은 직장인 신용대출 뿐만 아니라 서민금융대출인 새희망홀씨대출도 진행하고 있고(온라인 진행도 가능) 아파트론,신용카드소지자대출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추가대출,대환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에게 추가적인 팁을 드리자면...

 

씨티은행 대환대출(직장인 신용대출) VS 광주은행 신용대출

 

현재 한도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은행을 꼽으라면 씨티은행과 광주은행을 꼽습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연봉대비 기존 신용대출이 100% 수준이면 더이상 직장인 신용대출로 진행이 어렵습니다(대환대출로 100% 넘으면 어렵죠)

 

이 때 1금융권 신용대출을 더 받고 싶다면 씨티은행과 광주은행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신규대출한도는 광주은행이 좀 더 잘나오는 것 같고 대환대출은 씨티은행이 좀 더 잘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개인에 따라서 승인여부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은행권으로 추가대출을 준비하는 분들은 두 은행을 모두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환대출이라는 것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를 말합니다. 신용카드 대금 연체자가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신용카드사들은 부실채권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실 씨티은행 대환대출 상품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상품이름에 대환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것이 없어서 그냥 위임장, 동의서, 확인서의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citi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에 있는 검색창에다가 [대환]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상품 탭에는 결과가 없으나 약관 및 서식 탭에서는 3건이 올라와 있습니다.

 

 

 

먼저 추가약정서 신용카드 대환대출용 확인서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이용대금 미상환잔액을 상환하기 위하여 귀 행으로부터

 

본인을 차주로 하는 신규 대환대출을 받아 이를 동 신용카드의 미상환잔액 상환에 충당할 것을 약정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내용들도 모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추가약정서 개인대출 대환대출용 확인서를 보겠습니다. 기존 개인대출 상환을 위해서 귀 행으로부터 본인을 차주로 하는 신규 대환대출을 받아 동 개인대출 상환에 충당할 것을 약정하는 내용이네요. 전체 내용은 신용카드용보다 짧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타행대환 위임장 및 동의서를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지금까지 알려드린 세가지 서식들은 씨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씨티은행 대환대출 확인서, 위임장, 동의서에 대한 안내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씨티은행 대환대출,직장인 신용대출 후기,사례 포함"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