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공무원들의 생활안정자금과 긴급 가계자금을 위해서 다양한 공무원 전용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은행 공무원신용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대출기간 금리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우대대출 같은 경우 공무원연금공단과 제휴를 맺어서 현직 공무원분들에게 퇴직금 또는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지원하는 공무원 전용 대출상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우대대출의 신청자격은 공무원 연금법을 적용받는 현직 공무원으로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금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다른 협약은행의 공무원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가지고있다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우대대출의 한도는 퇴직금에 의한 대출일 경우에는 퇴직금의 1/2범위내에 최고 5천만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일 경우 재직기간 1년이상 3년 미만일 경우 500만원이내, 재직기간 3년이상일 경우 1000만원 이내로 신청할 수 있죠 하지만 이 한도는 신청인의 기대출 유무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기본 책정되며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분할상환의 경우 최저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출기간을 설정하시면 되겠죠

 

국민은행 공무원 우대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책정되며 연간 최저 2.55%부터 최고 3.83%로 책정되지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등을 고려하여 차등 적용되니 위의 금리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은 정규직 공무원 및 교직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공무원 및 교직원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정규직공무원 및 공무원 최종합격자, 그리고 군인 및 교사분이 재직기간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대 3억원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원이내로 책정됩니다. 단 재직기간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등에 따라 차등 책정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책정되며, 만기 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저 1년에서 최대 5년으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출기간을 조정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되며 연간 최저 3.02%에서 4.11%사이에서 결정됩니다. 다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기존부채 유무, 상환여력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위의 금리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연금수급자 신용대출

국민은행 공무원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은 국민은행으로 공무원 연금을 1회이상 대출신청일 현재까지 받고 있는 퇴직하신 공무원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공무원 퇴직연금(유족연금, 장해연금 포함)을 매월 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수령하고 국민은행의 대출심사를 통과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고 3000만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적으로 책정되는 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기대출 여부등에 따라 차등 책정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저 1년이상 최대 5년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 금리는 신청시기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적용되며 연간 최저 3.54%에서 최고 4.82%내에 금리가 적용됩니다. 다만 위의 금리표는 신청시기 및 국민은행의 대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공무원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정부지원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보신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