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가 실시되었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조회가 가능해요 그래서 평소 공인인증서를 사용 안 했던 분들이 갑자기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설명드릴게요
공인인증서는 평소에 이용하던 각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발급받을 수가 있는데요 주로 신한은행을 거래하니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걸 예로 보여드릴게요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누르면 위에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지금은 공인인증서 처음 발급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설명을 드리는 거니 최초 발급하는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맨 왼쪽에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무료가 있고 유료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입출금, 계좌이체 정도만 사용하는 거면 무료로 이용하시면 되세요 증권 거래를 하는 분들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받는 거라 유료로 발급이 되거든요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을 위해 발급받으시는 거면 꼭 무료를 선택하세요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안내사항은 모두 꼼꼼히 읽어보시는 게 좋아요 보기를 눌러 읽어본 후 예, 동의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보기를 안 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아요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본인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사기도 많고 여러 가지 문제가 많아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되었기 때문인데요 ARS인증이나 SMS인증, 해외출국확인인증, 대면확인 1회용 인증번호인증 중 선택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보안매체 정보 입력으로 모바일 OTP 인증을 진행하며 인증 요청이 되는 거죠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 후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혹시 보안카드가 없다면 은행에 가서 발급받으셔야 해요 공인인증서 발급할 때 보안카드나 OTP가 꼭 필요하거든요
은행 정보 불러오기를 통해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USB),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답니다 집에서 주로 사용한다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시고 노트북을 이용하거나 여러 곳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이동식 디스크나 휴대폰이 편하실 거예요 젊은 사람들은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휴대폰에 저장을 많이 하는데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가 가능하기에 PC와 휴대폰은 서로 연결이 가능하니 한곳에 저장한 후같이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미미도 하드디스크에 깔고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공인인증서 발급이 끝났다면 이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를 해봐야죠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2020.05.04(월)부터 가능한데요 이것도 마스크 요일제를 적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모두 다 조회가 되는 건 아니고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 요일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월요일 - 1,6
화요일 - 2,7
수요일 - 3,8
목요일 - 4,9
금요일 - 5,0
토/일요일 - 제한 없음
미미는 금요일에 조회가 가능한데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 샘플을 보여드리긴 힘들 것 같네요 위의 상황을 체크한 후 아래를 클릭해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도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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