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용등급과 소득 등을 심사기준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심사기준 외에도 직장에서 재직한 기간 등을 추가 심사기준으로 요구하는 금융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출이라는 것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일상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언제든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대출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이나 직장인 신용대출은 비교적 큰 금액을 대출하려고 할 때 이용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소액대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생활을 하면 생기기도 합니다. 그 경우에는 갑자기 병원비가 필요할 수 있으며, 직장인이라면 월급날 이전 갑자기 자금이 필요해 대출을 필요로 하거나, 집안의 경조사가 생겨서 비상금의 목적으로 자금을 필요로 할 경우 등에 속합니다. 이럴 때 각 은행별로 소액대출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텐데요, 농협에서는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일정 자격만 갖추면 대출을 승인해 주는 무직자 소액 대출인 '올원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은 기존의 소득을 심사기준으로 하는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 등급만으로 대출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하여 대출을 승인해 주고, 서류 없이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상금 소액대출 금융 상품입니다.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 자격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 통신 등급(Telco)dl 9등급 이내인 개인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통신 등급 산출은 기존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면 산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통신 등급이 미산 출 되는 분들은 농협은행의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심사를 하게 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 금리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가계일반자금대출, 대출금액 3백만 원,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기준으로 산정하면 최저금리 연 3.48%, 최고금리 연 4.48%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대출 신청자에게 산정되는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의 우대금리는 최고 1.00%까지 우대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①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50% p

②우량등급 우대(통신 등급 1~3등급) 0.50% p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에 대한 대출 심사가 통과되면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소액을 대출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산정되는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 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가간 없이 3년이며,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인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됩니다.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의 경우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는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대출 신청자가 여유자금을 확보했을 경우 언제든 대출금을 갚아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 필요서류

농협 무직자 소액 대출 (올원 비상금 대출)의 경우 대출 신청시 본인의 통신 등급을 심사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절차를 거쳐야지만 대출에 대한 심사가 진행됩니다. 

 

대출 거절사유

①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 판단 정보 등록 고객 등 해당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②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부분 소비자는 본인의 주거래 은행을 찾아 이용하는데, 농협은행 신용대출을 선택하는분도 상당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우리은행 등 이러한 시중은행은 그 이용자만 하더라도 상당히 많습니다.

 

 

 

대상은 법인기업체 재직 기간 1년 이상 근무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로,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자다. 대출한도는 1억5000만원입니다. 최소신청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명의 휴대전화와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 으면 모바일 어플 'NH스마트뱅킹 ' 또는 '올원뱅크'에서 신청 가능합 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으로 1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시 1년이상~5년이내로 대출기간을 선택 가능 합니다.

 

 

대출금액상환하는 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고객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에 따라 납부하는 이자는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이자가 가장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상환방식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

원금균등할부상환 :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대출상품은 NH 농협 저금리 소액 신용대출 'NH 1934 단비대출'에 대해서 정리 하였습니다. 

 

NH 농협의 경우는 우수고객을 위한 저금리 소액 신용대출 상품을 'NH 1934 단비 대출 ' 이라는 상품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소액을 급하게 대출할 필요가 있고, 농협과 이미 거래중이라면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금액은 3백만원 이며,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1년, 일시상환방식을 기준으로 산정했을 경우 연 최저 2.45%~ 연 최고 4.15%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본인이 적용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신경우 모바일 보다는 영업점 방문 후 상담을 하시는 것이 났습니다.

 

가끔은 영업점 방문 후 대출 이유을 낮추어 진행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연 최고 1.20%P 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200만원 이상, 급여이체 150만원 이상, 자동이체 7건이상 >

 

대출 금액 단위는 10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으로 1년 이내로 적용받고 별도의 중도상환 해약금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NH 농협 저금리 소액 신용대출 "단비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액대출이기는 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을 대출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 진행 하였습니다.

 

대출을 지나치게 받을 경우 가계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리며, 반듯이 본인 조건에서 제일 유리한 대출을 사용하길 권장드립니다.

 

오늘 농협은행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려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소액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은행 소액대출 이용조건 및 절차  (0) 2020.03.15

+ Recent posts